본문으로 바로가기

KOREAN ASSOCIATION FOR
THORACIC SURGICAL ONCOLOGY

대한흉부종양외과학회 KATSO

home

인사말

대한흉부종양외과학회 회장 김관민

존경하는 대한흉부종양외과학회 회원 여러분,

전세계가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불안과 혼란 속에 처한 가운데 모두들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제7대 회장이 선출되는 과정에서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정경영 교수님과 임시 회장선거인단의 노력으로 뒤늦게나마 운영위원장들을 포함한 학회 조직을 새롭게 구성하게 되어 기쁜 마음으로 인사 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그 동안 회원들의 깊은 유대관계와 적극적인 참여 활동을 통해 지속적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선배님들의 선구자적 개척정신과 후배님들에 대한 세심한 배려, 그리고 후배님들의 진취적인 계승 발전 노력으로 우리 학회는 흉부외과의 위상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데 지대한 역할을 하였다고 자부합니다.

하지만 우리학회가 보다 발전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당면 과제들이 있습니다. 환자들의 수도권 집중화에 의한 의료의 왜곡, 수도권 위주의 학회 운영, 흉부외과 인력의 부족 및 수련 기회의 불균형 등을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저희는 학회 회원들간의 소통을 더욱 원할 하게 하고, 지역간 교류를 확대하여 지역간 불균형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도권 이외 지역에서 학술대회 개최 횟수를 늘리고, 전공의 및 전임의가 전국 어디에서나 수련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 흉부외과 의사들에게 폭 넓은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Thoracic Surgery Database 구축을 통해 체계적 연구가 활성화 되도록 하고, 학회 회칙을 정비하고 내실을 다짐으로써 정식 등록 학회로 위상을 높여 세계적 수준의 학회로 발전시키겠습니다.

학회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그리고 전폭적인 지지를 통해 우리 학회는 또 한번의 도약을 이룰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학회 회원 여러분,

항상 건강하시고 소망하는 바를 모두 이루는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흉부종양외과학회 회장 김관민 올림
2020. 2